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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페어' 메타버스 관련 신제품·신기술 전시

케이블TV 공동취재단 박아름 기자 news@incable.co.kr

기사승인 2021.09.11  19: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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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2021 에이스페어' 메타버스 관련 신제품 · 신기술 전시

코로나19 펜데믹은 비대면에 이어, 
가상세계와 일상을 연결하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트렌드를
우리 생활 속에 접목시키고 있는데요.
이에 올해 에이스페어에서는
메타버스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을 만나고 체험하는
'메타버스 주제관'이 마련돼
새로운 가상세계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앵커리포틉니다.

최근 광고에 나오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상인간이자,
국내 첫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

실제로는 부스에서 노래와 춤을 선보이지만,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모니터에서는
가수의 퍼포먼스가 가상 공간에서 펼쳐집니다.

관람객들은
자신만의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간에서 소통하는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INT. 전세진(22) / 에이스페어 관람객

"새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는데 가상인물이 많이 나오잖아요. 
예전에는 상상도 못 했던 가상인물인데 
요새는 티도 안 나고 예쁘고 자연스럽게 나온다는 게 너무 신기한 거 같아요. 
TV에서만 보던 로지 같은 이런 가상인물들을 
직접 여기 와서 체험해보고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게 도움이 됐던 거 같아요."

'가상'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메타버스'.

현실세계처럼 활동이 가능한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과 온라인 기술이 발달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자,
올해 광주 에이스페어에서는
페이스북과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등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이 
7개의 독립된 공간에서
메타버스를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주제관을 운영했습니다.

INT. 우광진 대표 / 경부 오피스

"메타버스란 말이 약간 어렵게 들릴 수 있는데
아마 싸이월드 한 번씩은 다 해보셨을 거예요.
그전에 있던 플랫폼들이 통신의 발달, 그래픽의 발달, 
저장매체의 발달, 클라우드의 발달로 인해서
지금 굉장히 증폭적으로 기술의 발달에 의해서
가장 현실화된 곳으로 가고 있는 지점입니다.
그래서 사실은 일상의 모든 것들이 
메타버스에서 진행될 수가 있는 거고요.
오시면 여러 가지 것들을, 아마도 최초의 것들을
광주 바로 이곳에서 체험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만큼,
올해 에이스페어에서는
우리의 일상이 
메타버스로 인해 어떻게 변화되고, 
또 어떻게 바뀌어갈 지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블tv 공동취재단 박아름입니다.

 

케이블TV 공동취재단 박아름 기자 news@incab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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