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재능TV, 오리지널 MCN 콘텐츠 강화한다

김상욱 기자 news@incable.co.kr

기사승인 2021.04.14  13:23:03

공유
default_news_ad1

- 게임, 예능, 시트콤까지 키즈 콘텐츠 장르 확대 기대

'알에서 오리까지' [사진=재능TV]

어린이 종합 채널 재능TV가 자체 제작 MCN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재능TV MCN 콘텐츠는 게임, 예능, 시트콤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다. 기존 프로그램과는 달리 숏폼 형식으로 제작되어 속도감 있는 전개가 특징이다. 10분 내외의 짧은 분량으로 구성된 MCN 콘텐츠는 TV 방영은 물론 유튜브 공식 채널로도 공개된다. 채널 신규 런칭에 앞서 프로그램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 웹드라마 시리즈 '초관심' [사진=재능TV]

재능TV는 어린이 웹드라마 '초관심' 시리즈와 생방송 퀴즈쇼에 이어 이번 신규 MCN 콘텐츠를 통해 자체 콘텐츠의 경쟁력과 어린이 콘텐츠의 장르 확장을 목표로 한다.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콘텐츠 개발을 선보이면서 채널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우선, 맞춤형 게임 코칭 예능 '알에서 오리까지'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오리와 도깨비불' 을 함께 플레이하면서 수준별 게임 스킬을 공유할 예정이다.

구독자 9만 게임 유튜버 '파워나갔다'와 '신작 게임 대신해주는 김 선생님' 유튜버 김찬규가 맡아 게임 고수가 되기 위한 여정을 함께 한다. 매회 성장하는 두 MC의 게임 활약과 그들만의 찰떡 개그 콤비로 재능TV만의 새로운 성장형 예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채널 네트워크 디자인 리뉴얼 [사진=재능TV]

또한 이외에도 신개념 펫 시트콤, 캐릭터 역할극 등 다양한 MCN 콘텐츠들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리뉴얼에 이어 채널 경쟁력에 박차를 가하는 재능TV는 이번 MCN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채널 이미지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김상욱 기자 news@incable.co.kr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