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광주)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서울경기케이블TV 오용석 기자 oys-news@dlive.kr

기사승인 2021.03.03  16:02:24

공유
default_news_ad1

【 앵커멘트 】

하남시와 광주시에서도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순조롭게 시작됐습니다. 두 지역 모두 11월까지 대상이 되는 지역주민의 70% 이상 접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용석기잡니다.

【 VCR 】

하남시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미사강변도시에 있는 한 요양병원에서 시작됐습니다. 하남시에서는 고위험시설 접종 대상자를 상대로한 조사에서 88% 이상이 백신접종에 동의한 상탭니다.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11일부터는 요양시설 종사자와 입소자에 대한 접종이 진행되고, 이달 말까지 보건의료인과 119대원, 역학조사 대응요원 등의 의료인력을 대상으로 접종할 예정입니다. 이들에 대한 접종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입니다.

【 인터뷰 】김상호 하남시장

최보율 예방의학과 교수님, 엄중식 감염내과 교수님 등 여러분의 전문가와 함께 안전한 예방접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남시의 만 18세 이상 접종대상은 모두 24만 명입니다.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대상 시민의 70%인 17만 명을 접종하는 것이 목푭니다. 광주시에서도 지난달 26일 안전하게 배송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2일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됐습니다. 역시 지역 내 고위험시설인 요양병원에서부터 접종이 계획대로 시작됐습니다. 광주시의 코로나19 백신 접종대상 시민은 모두 32만 명이며, 오는 11월까지 이중 70%인 22만 명에 대한 백신접종이 끝나게될 예정입니다. 의료기관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요양시설 처럼 자체접종이 어려운 곳은 보건소 방문접종팀이 나서게 됩니다. 또 구 광주시청사 건물에 마련된 건강증진센터에서도 백신접종이 진행됩니다.

딜라이브서울경기케이블TV 오용석입니다.

서울경기케이블TV 오용석 기자 oys-news@dlive.kr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