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개관…청소년 문화플랫폼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 기자 yjj89@dlive.kr

기사승인 2021.01.19  17:52:00

공유
default_news_ad1

【 앵커멘트 】

남양주시 화도읍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기존 도서관 개념에서 탈피해 청소년들의 문화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재정기잡니다.

【 VCR 】

코로나19로 다소 늦춰지긴했지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남양주시 화도읍에 문을 열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없는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개관식이 진행됐습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전국에서 두번째로 청소년이 많은 화도읍 특성을 고려해 청춘문화개념이 도입됐습니다.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이곳 도서관에서 음악과 뉴미디어, 방송 등을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유명 아티스트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서민채(심석중 3학년/남양주시 시민 아티스트 1호 인증)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으로 자신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친구가 있는데 학교에서 지원하는 한계가 있다보니 이곳에서 꿈과 끼를 펼치면 좋겠습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1,800제곱미터 면적에 지상 4층 규모로 160억원을 들여 완공됐습니다.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에 있던 전 재산을 팔아 신흥무관학교를 세워 항일 독립운동을 한 이석영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도서관 이름을 지었습니다.

【 인터뷰 】이종찬(이석영선생 후손)

뉴미디어도서관이 세워져서 그 분이(이석영선생) 신흥무관학교를 세운 정신 그대로 여기서 새롭게 많은 인재들을 여기서 발굴해주실 것을 다시 한번 부탁을 드리면서 감동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책만 읽는다는 기존 도서관 개념에서 벗어나 음악과 미디어, 공연 등이 공존하는 생동감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특히 국내 도서관 최초로 뮤직 아트홀이 조성돼 있고 개인 미디어 제작을 위한 크리에이터 공간과 댄스, 트레이닝 스튜디오 등도 갖춰져 있습니다.

【 인터뷰 】조광한(남양주시장)

앞으로의 시대는 온라인의 시대고 디지털의 시대입니다. 우리 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들이 이석영도서관을 통해서 디지털 창조자가 돼서 우리 대한민국을 또 세계를 빛내 주기를 희망합니다.

청소년들의 문화 플랫폼 역할을 할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전문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양주시 공공도서관 처음으로 민간 전문단체가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딜라이브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입니다.

서울경기케이블TV 양재정 기자 yjj89@dlive.kr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