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딜라이브 OTT박스, 유아전용 ‘KIDS WORLD’ 무료콘텐츠 확대

김민주 기자 minjukim@kcta.or.kr

기사승인 2019.09.06  10:15:42

공유
default_news_ad1

- 동요로 영어, 공룡송, 버스안전까지 배운다

딜라이브 OTT박스, 유아전용 KIDS WORLD 콘텐츠 확대 이미지(사진=딜라이브)

영어동요와 공룡 동물송, 공룡동요, 구구단송, 동화뮤지컬을 TV로 보고 즐긴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이 어린 자녀를 둔 키즈맘을 위한 유아전용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 

딜라이브플러스 OTT는 키즈전용 콘텐츠 제작사인 ‘키즈캐슬’을 비롯해, 어린이 안전교육콘텐츠 ‘비타롱 교육’, 인기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영어학습 ‘디보영어’ 등 유아들을 위한 무료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현재 44개의 앱에 7천200여편에 이르는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영유아는 물론, 초등학생까지 성장단계에 맞게 영어 중국어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코딩교육’, 그리고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송’등 재미와 함께 교육기능이 풍부한 내용 들을 한곳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키즈캐슬의 안전송은 안전벨트 버튼을 눌러 푸는 법을 알려주고, 손으로 경적을 누를 힘이 없는 어린이가 경적을 엉덩이로 누르는 모습도 담아 어린이집에 다니는 자녀를 둔 키즈맘들이 아이들에게 쉽게 이해시켜 준다. 또 반복시청률이 높은 동요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통한 영어동요를 통해 학습 창의성을 높여준다.

‘비타롱 퍼즐게임’앱을 통해서는 아이들이 생활, 건강, 재난안전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받아들이도록 했다. 또 놀이로 단어를 익히는 인지능력 향상 게임 ‘높이높이 탑쌓기’ 앱도 업데이트했다. 

그리고 ‘자모음 결합 자유놀이’는 간단한 조작으로 한글의 자모음을 결합해 우리말을 학습할 수 있으며 ‘달달아이 ABC 런게임’은 캐릭터를 좌우로 조정하면서 자연스럽게 알파벳과 기초단어들을 학습할 수 있다.

이밖에도 꼬마버스타요, 코믹장르의 국산 애니메이션 라바, 말썽꾸러기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 경찰변신 로봇 애니메이션 토이캅 등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콘텐츠들이 함께 탑재돼 있다.

한편 딜라이브플러스 OTT의 무료시청 가능 앱은 엔터테인먼트(예능), 시사교양, 교육어학, 라이프스타일, MCN 분야 총 150개 앱에 3만여편의 콘텐츠에 이른다.

딜라이브는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만드는 수준 높은 교육, 어학 콘텐츠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키즈맘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주 기자 minjukim@kcta.or.kr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