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민국 1인 크리에이터 축제 "해외 판로 열린다"

권정아 기자 news@incable.co.kr

기사승인 2019.09.16  14:31:40

공유
default_news_ad1

-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9월 6일~7일 SETEC 개최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공식 포스터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대전(이하 KCF(Korea Creator Fest))’가 9월 6일(금) ~ 7일(토), 2일간 서울 학여울역 SETEC 제 3전시관에서 개최한다.

KCF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주최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울산업진흥원, 한국MCN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개막식 행사에서는 헤이지니와 신예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 산업의 건전한 문화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클린 콘텐츠 선포식이 진행된다.

더불어 메인스테이지에서는 춤추는 곰돌, 에드머, 꽈뚜룹 등 1인 미디어 창작팀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컨벤션홀에서는 중국과 인도네시아 등 국제적인 1인 미디어산업의 방향과 시장성, 콘텐츠를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방법,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 내에 4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자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1인 미디어 창작자들에게 총 2억원 규모의 광고 마케팅 계약, 중국 바이두 하오칸비디오(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채널 진출할 한국 1인 창작자 현장상담이 있어 한번쯤 중국 플랫폼 진출을 원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신청은 홈페이지(https://hoy.kr/0sP2G)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권정아 기자 news@incable.co.kr

<저작권자 © 인사이드케이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